우리의 전략바이어스도르프에서 'We care.'

At Beiersdorf "We care."

우리의 비전은 연관 시장 및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스킨 케어 기업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의 사업전략 블루 아젠다 (Blue Agenda)는 그 비전을 향한 우리의 여정이 나타나 있습니다. 브랜드 강화, 혁신능력 증대, 신흥신장 및 선진시장에서의 시장 입지 확대라는 전략은 우리의 잠재력을 경제적 성공으로 실현시킬 수 있도록 해줍니다. Blue Agenda는 우리가 유연하고, 간소화된, 효율적인 조직으로서 우리의 진정한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경제적 불확실성, 사회적 압박, 환경적 과제로 특징지어지는 사업 환경에서, 우리는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We care" 라는 환경 영속성  전략 (Sustainability)을 통해 우리는 사업 목표를 지원하는 동시에 계속해서 탄소배출량을 감소시키고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기업 안팎으로  지역 사회의 사람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영속가능한 혁신속에서 성공적인 실적을 장기간 이룩해 왔으며, 특히 사회적 이슈와 관련된 주제를 통해서도 노력해 왔습니다. 이러한 성공을 지속시키는 일은 앞으로 더욱 전진함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바로 2011년에 "블루 아젠다"를 통해 전략을 체계적으로 개발하여, 우리 스스로와 미래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를 정의한 이유입니다. 우리는 주주들에게 있어 중요한 이슈들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우리 회사의 성공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제품, 환경, 사람들'이라는 별개의 3 영역에 접근함으로써 유의미하고 장기적인 영향력을 미치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전략은 우리가 직면하는 문제들에 대응하는 것이며, 이는 원자재의 제한속에서 사업 운영을 보장하는 일에서부터 직원들의 의료 및 안전 보장,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기대에 대응하는 것을 모두 포함합니다.

제품

  • 원자재: 우리는 영속성 기준들을 연구활동, 원자재 조달, 새로운 제조법 및 적용법 개발과 결합시키고 있습니다.
  • 포장방법: 우리는 포장을 최소화하고 대안이 되는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자원 보존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소비자 관계: 우리는 소비자들과 활발히 소통하여 이들이 더욱 지속가능한 생활 패턴을 지향하도록 독려하고 있습니다.

환경

  • 에너지: 우리는 에너지 이용을 줄이고, 기술적으로 적용가능한 더욱 친환경적인 에너지원으로 전환할 수 있는 솔루션을 체계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 폐기물: 우리는 '방지, 감축, 재사용, 재활용'의 정책을 지향하고 공급사슬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가능한 한 폐기물을 파악하고 제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물 소비량: 우리는 생산 과정, 건축 및 다른 분야에서 물 소비량을 줄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람

  •  직원의 건강과 안전: 우리는 전사적으로 '무사고 프로그램 (Zero Accident)'을 운영하며, 직원들의 건강 및 복지를 보호하기 위해 사전 예방적인 접근을 취하고 있습니다.
  • 직원 몰입도: 우리는 직원들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개별적으로도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며, 직원들이 성장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제공합니다.
  • 사회적 책임: 우리는 우리 기업의 전략목표, 가치와 부합하는 지역 및 글로벌 차원의 사회적 활동들을 지원합니다.